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런 방법도 있어요 편도 결석 제거
    카테고리 없음 2021. 7. 19. 20:28

    편도 결석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왜 다들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그리고 편도결석을 떼는 방법도 알고 싶겠지만 깔끔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릴테니 꼭 읽어주세요!

    편도결석이 뭐예요?

    편도선과 편도에 구멍이 뚫려있어 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틈새로 음식물 잔여물과 세균이 합쳐져서 작고 누런 알갱이가 생성되는 거죠.결석이면 딱딱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요.만져보면 약한 힘으로도 부드럽게 으깨져요

    대부분이 작은 크기 때문에 그다지 영향이 없다고 간과할 수 있는데, 이것은 매우 심한 악취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편도선과 편도선에 생성이 되면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입을 벌리고 거울을 봐도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지나치게 쌓였다가는 침을 삼키거나 기침을 할 때 갑자기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도결석 증상도 있어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아까 말씀드린 입 냄새가 있고 목에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그리고 목의 통증 및 부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사람도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편도 결석 원인'

    편도염이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입니다편도염은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질병으로 완치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그래서 구멍이 점점 커질 수도 있어요

    구멍이 커지면 잔여물이 쌓이기 쉬워지고 세균도 함께 들어가 번식하기 때문에 크게 정착합니다.

    이밖에 비염과 후비루와 같은 콧물 관련 질환도 콧물이 목 뒤로 지나감에 따라 앞서 말씀드린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코가 막히면 자연스럽게 입 호흡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구강 안이 마르고 건조가 생길 수가 있어요.

    입안이 마를 경우 타액이 적게 분비됩니다타액의 역할은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것입니다만, 이것이 적어지면 균도 쉽게 침입하여 번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질환을 앓는 사람이 아니면 대부분 구강 청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강 질환은 물론 기관지와 관련된 것도 입안이 깨끗하지 않으면 생길 거예요.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가져야 하며, 칫솔질로 마무리하지 않고 보조용품으로 2차 관리까지 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바로 잡히지 않는 이유 치아증상이단순한구취와이물감이마지막이기때문에양치질만좀더신경써주면좋을것같다며넘기는사람들이많다고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악화되면 입 냄새가 매우 심해지고 사람과 마주보고 대화하는 것에 공포를 느끼고 자존심이 떨어지고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그래서 편도결석 제거를 결심하게 됐는데

    저도 어릴 때부터 편도염을 앓아서 연간 행사 수준으로 1년에 한 번 이상은 병원을 찾게 되는데, 약과 주사를 맞아서 나았다 하더라도 조금만 과로하면 다시 재발하곤 했습니다.

    계속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돌려받아 저도 편도결석이 생겨서 몇 년 동안 고생했지만 최근 제거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냄새가 나는 정도가 마지막이지만, 염증으로 목 안쪽이 부어 일상 생활 속에서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지금 이 상태를 그대로 두면 앞으로는 대화를 하거나 음식을 먹고 삼키는 것조차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편도 결석 제거는 어떻게 할까요?'

    집에서 면봉이나 막대기로 억지로 밀어버리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그리고 결석을 더 키울 수도 있습니다.

    관련 병원에 방문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는데요, 본인이 겪고 있는 증상과 어느 정도 진행했느냐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갈린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레이저 또는 약물을 통해서 생성된 구멍을 막는 시술을 하는데, 이것도 점점 효과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재발이 안 생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편도절제술인데 일단 수술로 고민하잖아요.

    저도 한 번 겪어보니 더 이상 겪고 싶지 않으니까 절제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수술한다는 것 자체가 무서워 결심이 서지 않았어요.하지만 다행히도 선생님이 아직 그 정도는 아니니까 수술은 받지 말라고 하셨어요.

    약간의 습관으로 충분히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몇 가지 조언을 제게 해 주셨어요.

    일단 꾸준히 물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입안이 마르면 세균이 살기 쉬워지고 점점 번식하여 구취의 주원인이 됩니다.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나누어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단 관리도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유제품이나향신료가과다하게첨가된음식을먹으면소화기능에문제가생겨입냄새가올라온다하는데,

    그 외에 커피나 당분이 많은 음료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흡연과 음주도 삼가주세요.과일과 야채를 가까이 하면서 매 끼니마다 먹으면 효과가 있답니다.

    구강 세척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앞에서도말씀드렸지만,이렇게되면구취에대한고민이날마다늘어나게되는데,이것을확실하게잡기위해서는입안을청결하게해야합니다.

    양치질만 하면 입안에 살고 있는 세균이 30%밖에 박멸하지 못하는 거예요.그래서 2차 관리를 통해서 구강 내구석 구석까지 씻어야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가 쿨한데 강력한 미세수류가 치아 틈새를 통과해서 음식물을 밀어내는 효과도 있지만 편도결석 제거에도 도움이 됐어요.수압이 강하면 자극이 생기고 구멍이 더 커지고 심해질 것 같아서 부드러운 수압으로 해주었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의 흐름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2차 감염에 대한 걱정도 없었고, 안심했습니다.그리고 어금니 안쪽까지 닿아 구석구석 청결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양치하고 나서 이걸로 이빨 틈새를 씻어주고 마무리할 때 약한 수압으로 맞춰 편도선 쪽에 부드러운 자극을 주었습니다.빠져나오기 직전이었던 것은 쉽게 제거되었습니다.

    못 헤어나오는 건 억지로 꺼내지 마시고 그대로 놔뒀어요.

    하루 세번 이렇게 꾸준히 하다보니 점차 증상이 완화되기 시작했고 치아와 잇몸 건강까지 유지할 수 있었어요.

    구강세척기로 편도결석 제거를 할까 했는데 속았다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하다보니 변화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회사까지 가져가려고 일부러 핸드폰용으로 샀는데 보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치태, 플래그 제거 효과까지 있어서 입냄새는 완벽하게 사라졌어요.

    그리고 치아 사이를 깨끗하게 해주니까 치석이 쌓이는 속도도 현저히 느려졌어요얼마 전에 구강검진을 갔다 왔는데 깨끗하게 관리해서 굳이 한 달에 한 번 스케일링을 받으러 오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하셨거든요

    꼭 결석이 있는 것은 아니더라도 치아 사이에 빠지지 않은 이물질로 인해 쌓이는 치석이 치주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러분 이러한 것들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칫솔만으로는 제거할 수 없는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여분의 노즐도 구입해서 지금은 온 가족이 사용하는 중입니다.

    편도결석이 꾸준히 생겨 고민이 있는 분은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실천해보세요!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자신을 괴롭힌 문제에서 해방되고 보아라.~

     

    이가쿨 휴대용 치간 세척기 워터픽스케어 픽 가글실 세척기 가글치샤오 미세 bit.ly

    # 편도 결석 제거

    댓글

Designed by Tistory.